전자책 출간 알림 [마이크로서비스패턴 쉽게 개발하기]

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서비스를 공부하기 시작하면 MSA(MicroService Architecture), 마이크로서비스패턴(Microservice Pattern)이라는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복잡하고 어려운 설명들이 많은데, 저는 Simon sinek의 Golden Circle로 간단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olden circle은 위대한 리더와 기업은 무엇인가를 말할 때 WHY(신념)부터 얘기하고, HOW를 설명한 후 WHAT을 가장 마지막에 말한다는 이론입니다.

저 또한 마이크로서비스가 왜 필요하고, 어떻게 해야하고, 어떤 특징이 필요한지의 순서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래 장표가 바로 그것입니다.

MSA Features와 12 Factors는 'MSA특성과 MSA 12Factors이해'를 참조하십시오.

 

MSA특성과 MSA 12 Factors 이해

Microservice의 4가지 정의와 정렬하여 MSA특성과 MSA 12 Factors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이해하기 쉽게 각 Microservice정의별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Loosely Coupled Build, Deploy Individually Scal

happycloud-lee.tistory.com

마이크로서비스 패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마이크로서비스패턴: 핵심패턴만 빠르게 이해하기'를 참조하십시오.

댓글

전자책 출간 알림 [마이크로서비스패턴 쉽게 개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