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출간 알림 [마이크로서비스패턴 쉽게 개발하기]

티스토리 뷰

git CLI를 이용하여 git commit과 git push를 할 수 있지만, eclipse와 spring tool suite는 UI로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일한 어플리케이션을 여러명이 개발할때는 git push할때 충돌의 위험이 있어, git CLI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돌에 관한 내용은 Git 주요 명령어의 하단 부분을 참조하세요.

아래 방법은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1명이 관리할때만 사용할것을 추천합니다.

 

먼저, Project가 import 안되어 있으면 작업영역에 추가부터 합니다.

- 우측 마우스 메뉴에서 'Import'선택 후 General > Projects from Folder or Archive선택

- 추가할 프로젝트 디렉토리 선택(예: ~/Documents/springboot/sc-hklee/configmng)하고, [Finish]클릭

 

1. 'Git repositories' 추가

 

 

 

2. Local git repository 추가

project가 있는 workspace디렉토리를 지정하고, 각 project의 local git repository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그 project 디렉토리가 안 보인다면, 아래와 같이 local git repository만들고 수행하십시오.

git init
git remote add origin {server git repository}

 

3. 'Git Staging' 추가

Window > Show view > Other 클릭하고, Git Staging 추가

 

 

4. git commit & push 하기

이제 소스의 내용을 변경하면, 자동으로 'Unstaged Changes'에 파일명이 나타날겁니다.

push할 파일을 'Staged Changes'로 추가합니다. Commit Message를 입력한 후, [Commit and Push]버튼을 누르십시오.

 

최초에는 git의 id와 암호를 물어봅니다. 입력하고, 'Store in Secure Store'를 체크하신 후 [Log in]을 클릭합니다.

password hint는 반드시 입력하여 주십시오. 입력 안하면 password가 저장되지 않아 에러가 발생합니다.

 

TIP) Push wizard와 push결과창 없애는 방법

push할때 자꾸 확인창이 나와 불편할겁니다. 아래와 같이 Preference에서 옵션을 변경하십시오.

 

TIP) 인증정보 초기화

Push 시 저장된 인증정보가 문제가 있어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reference에서 Git 인증정보를 삭제하고, IDE를 재시작 하십시오. 다시 push할때 인증정보를 다시 묻습니다.

 

댓글

전자책 출간 알림 [마이크로서비스패턴 쉽게 개발하기]